봉봉이 생활기록소

결혼준비에 꿀팁을 더해주는 유튜브 채널 소개 본문

결혼 준비

결혼준비에 꿀팁을 더해주는 유튜브 채널 소개

봉봉이. 2019. 8. 25. 23:56

 

안녕하세요! 봉봉봉봉이입니다~!

 

저는 요새 유튜브에 푹 빠져서 지낸 지 오래됐는데요, 정말 유튜브에는 없는 게 없는 것 같아요.

 

오늘은 제가 결혼 준비를 시작하면서 멘탈적으로도 현실적으로도 도움을 많이 받고 있는!

 

보물 같은 유튜브 채널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애슐리

 

 

첫 번째로 애슐리 님의 채널입니다.

애슐리님의 실제 웨딩 이야기를 바탕으로 영상을 올려주실 때부터 구독했습니다. 

결혼업계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일반인이시고 본인의 스토리를 이야기하신 부분이 재미있었습니다.

그때는 결혼 생각도 아직 없을 때인데.. 

실제 결혼 준비 이야기를 재미있고 똑 부러지게 알려주셔서 호감이 생겨 구독을 누르게 되었어요.

 

 

 

 

당시 저는 결혼 생각은 아직이었지만, 연애는 하고 있었기 때문에.. '연애 고수 비법 전달' 요 문구에 이끌려 눌러보았던 것 같습니다.ㅋㅋ

 

 

 

 

또, 주변의 결혼식 행사에 참여할 때마다 축의금을 얼마로 해야 할지 너무 고민되고 어려워서 이런 꿀팁도 참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결혼준비 웨어딩

 

두 번째로는 실제 웨딩플래너분들이 개설하신 채널입니다.

애슐리 님 채널보다는 좀 더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분야에 대해 알려주는 영상이 많습니다.

 

 

 

 

웨딩드레스 종류와 체형별 추천, 스드메 외의 별도 비용 정리 같은 콘텐츠 영상들은 실제 결혼을 진행할 때 많은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담고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실제 업계 분들이 알려주시는 정보이다 보니 신뢰도 많이 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약간 광고같이 느껴지는 부분은 알아서 잘 판단해야 하는 부분도 있지만요.

 

 

 

 

 

 

 

 

 

 

#유트루

 

마지막으로 저의 멘탈적인(?) 부분에 많은 도움을 주신 유트루님의 채널입니다!

뷰티 유튜버이시면서 일상 이야기 채널은 별도로 운영하고 계시고, 생방송 채널에서 결혼 이야기도 자세하게 풀어주셨는데 정말 너무 재미있었어요.

 

 

 

말도 정말 재미있게 하시고, 친구랑 수다 떠는 느낌으로 친구가 결혼한 썰을 듣는 기분이 듭니다. 정말 재미있고 솔직하게 얘기해주셔서 시간이 순삭이에요.

 

 

 

 

결혼하신지는 얼마 안 되셨는데, 달달하기도 하고 두 분이 같이 일을 하면서 편안하고 평화로워 보이는 결혼생활을 하시는 모습을 보고 저도 결혼에 많은 용기를 얻었달까요..?

결혼이 그렇게 두려운 것만은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에 해준 채널입니다. 🙂

 

 

 

 

 

이렇게 세 개의 채널이 제가 결혼 준비하는데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채널이랍니다.

블로그에서 이렇게 소개하면서 저도 다시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언젠간 저의 스토리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날이 오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Comments